LG 55인치 UHD OLED TV(oled55b7k) 1달 사용기 (셋탑 박스 없이 사용)

LG 55인치 UHD OLED TV(oled55b7k) 1달 사용 후기




오늘은 제가 1달동안 사용한 신상 OLED TV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TV는 제가 처음 구매해 본 TV에요. TV 자체가 한 번 사면 오랫동안 사용할 각오를 하고 사야하기에 과감히 투자해서 4K의 높은 해상도와 적당한 화면 크기 그리고 올레드를 디스플레이로 채택한 OLED55B7K 모델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스펙부터 간략히 말씀드리면요,

화면 크기: 55인치 (138 cm) 가로 122.9 cm 세로 70.8 cm

해상도: 3840 x 2160 (4K) UHD

사운드: 40W (Hi-FI 지원) /공간 인식 지원

운영체제: webOS 3.5

기타: 미라캐스트, 음성인식, DLNA, USB 3.0 1, USB 2.0 2, HDMI 4

무게: 20.5 kg (스탠드 포함) 입니다.

1달 전 쯤에 가전 제품을 한 번에 구입하게 될 일이 있어서 백화점에 있는 LG 매장에서 이 제품을 처음 접하였습니다. 가격이 망설여 지기는 했지만 옆에 있는 LED 모델이나 LCD 모델과 비교를 해 보았을 때 영상미가 월등해서 결국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디자인도 매우 세련됩니다. 일단 화면 두께가 동전만큼 얇고 스탠드의 디자인 또한 아름답게 잘 되어 있어서 제 마음을 홀리기에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구매 하고 나니 이렇게 좋은 디자인과 쨍쨍한 화면 외에도 저를 매우 놀라게 한 점은 따로 있었는데, 바로 TV OSwebOS 라는 운영체제 였습니다. 요즘 티비는 정말 좋더군요. 저는 원래 애플 TV 4K를 구매해서 넷플릭스나 pooq를 구독해서 보려던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전혀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이미 티비 자체에서 netflixpooq, tving 서비스를 지원했으니까요. 미리 구매하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아예 netflix는 리모콘에 전용 버튼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를 보기도 편했어요 tv와 핸드폰이 같은 와이파이로 연결 되어있으면 스마트폰 youtube 어플에서 보던 동영상을 그대로 tv로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에서 재생 중인 동영상 상단에 tv에서 보기 버튼이 지원되거든요.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아이폰하고 연동이 살짝 아쉽습니다. 미라 캐스트가 안드로이드에서만 지원 되거든요. 미라 캐스트는 무선 통신 기술로 핸드폰 화면을 그대로 TV에서 보는 기능인데, 아이폰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설치 할 때 기사님께서 일러주시더군요. 아마 APPLE TV가 독점적으로 air play를 지원하기 때문에 Apple TV가 그래도 계속 팔릴 이유를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지금 상태로 만족하기 때문에 계속 셋톱 박스 없이 사용할 계획입니다. 아직 UHD가 전국적으로 방송되지는 않아 공중파 방송의 화질에는 아쉬움이 있지만 어차피 저는 넷플릭스와 유튜브면 충분하니까요.

그럼 제가 생각하는 장단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장점


  • 선명한 화면

  • 부드러운 화면(본문에서 언급을 못했는데, 넷플릭스 영상을 볼 때, 제 눈에 120Hz 정도로 느껴지는 부드러운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세련된 디자인

  • WebOS (넷플릭스, 유튜브, 인터넷 검색 등 필요한 기능은 거의 다 지원하고, 속도도 매우 잘 나옵니다)

단점


  • iOS 미라캐스트 미지원

  • 잠재적인 번인 (아직까진 생기지 않아 말씀드리기 힘든 상황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