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디지털 체중계 Blank SB-L330 사용 후기

아이리버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Blank SB-L330 사용기 



오늘 소개할 제품은 아이리버의 스마트 체중계 Blank SB-L330이다. 필자는 이 제품을 약 2년동안매우 잘 사용하고 있다. 이 제품은 스마트 체중계인 만큼 스마트 폰 어플과 연동하여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고, 스테인레스 재질의 인바디 센서도 갖추고 있어서 간단한 인바디 측정도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체중 측정은 바로 할 수 있고 세팅도 물론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다. 그냥 어플 연동 후 나이랑 성별 체중 신장을 입력하면 된다. 필자는 이 제품을 약 2년전에 일렉트로마트에서 구매하였고, 별다른 잔 고장 없이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그럼 이제 자세한 특징들에 대해 알아보자



 

깔끔한 디자인에 적당한 크기 두께도 얇아서 좋다

아이리버 스마트 체중계의 크기는 가로 31cm 세로 30cm, 고작 두께는 2cm. 사람의 발을 충분히 커버 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에 고작 두께는 2cm 이다. 예전 아날로그 체중계는 두께가 상당히 두꺼웠는데 확실히 디지털 체중계는 두께가 매우 얇아 보관하기도 쉽다. 상부는 강화유리로 덥혀 있어 매우 튼튼하며, 인바디 센서는 부식에 강한 스테인레스 SUS 304소재를 탑재했다. 전원은 AAA배터리를 4개 사용한다. 측정 몸무게 범위는 5kg~180kg 이다. 강화유리 탑재


 

인바디 결과를 집에서 쉽게 측정 가능, 하지만 정확도는 아쉬울 수 밖에 없다.

체지방량, 체수분량, 근육율, 골율, BMI, 기초 대사량을 체크해서 알려주는 것이 좋다. 따로 헬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매일매일 간단하게 바로바로 확인 할 수 있어서 좋다. 하지만, 리뷰어들의 말에 따르면 이러한 인바디 결과는 헬스장의 정밀한 결과와는 차이가 있다. 헬스장에서 사용하는 고가의 우수한 성능을 갖는 장비와는 당연히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다. 자세한 결과는 헬스장에 방문하여 인바디 테스트를 따로 받는 것을 권장하고. 아이리버 체중계의 인바디는 그저 참고용으로만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스마트 폰 어플과 연동 가능. 강아지나 고양이의 몸무게를 잴 때 편리하다.

어플은 잘 사용하지 않는 편이다. 필자가 어플을 사용할 때는 키우고 있는 강아지의 몸무게가 궁금할 때 이다. 그렇다 어플에서 애완동물의 무게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방식은 간단하다. 먼저 주인의 몸무게를 측정하게 한 뒤, 애완 동물을 안고 몸무게를 다시 측정하게 하여 애완동물의 몸무게를 산출하는 것이다. 강아지들은 정말 개구장이이므로 이렇게 안고 측정하는 편이 편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