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9 펜(pen) 5개월 사용기

삼성 노트북9 펜(pen) 특징 및 5개월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새벽공장입니다. 오늘은 삼성 노트북9 시리즈 중 가장 최고가의 라인업을 자랑하는 삼성 노트북9 펜 혹은 외국에서는 Samsung Notebook9 Pro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제품에 대하여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이 제품을 2017년 9월경에 구입하여 지금까지 매우 잘 사용해오고 있는데요, 집에 데스크 탑이 있긴 하지만 이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아 거의 모든 작업을 노트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5개월 동안 사용하고 느낀 장단점에 대해 말씀해드리겠습니다. 



제품 사양 및 특징



먼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델의 스펙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모델명 

NT940X5M-X78S

 core

 i7-7500U 2.7GHz(3.5GHz) 

ram 

 8 gb

 디스플레이

15인치, 1920x1080, 터치스크린, s펜 필기 가능  

 VGA

라데온 RX540 2gb 

 배터리 용량

 54 Wh 

 무게

1.72 kg 







우선 전체적인 모습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삼성 노트북9 라인답게 노트북이 180도 펼쳐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외관은 촬영하지 않았는데 은색 메탈을 통째로 깎아 만들었기 때문에 굉장히 견고하고 단단합니다. 여기까지는 일반 삼성 노트북9 라인과 같습니다. 하지만 삼성 노트북9 펜이 특별한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이렇게 360도로 뒤집어서 태블릿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키보드는 작동하지 않게 되구요. 대신 usb는 기능이 꺼지지 않아서 외장 키보드 (유선 또는 무선)나 마우스는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장 펜도 노트북 하단에 수납되어 있지만 삼성의 s펜이 다양한 태블릿에도 이용이 가능해 지면서 사진에 보시는 것 처럼 노리스 스태들러 스타일러스 펜도 구매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서피스3를 오래 사용하면서 느낀 단점이 디스플레이가 유리 대신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어 힘을 주어서 펜을 쓰게 되면 화면이 은하수 처럼 하얗게 변하는 데드 픽셀 현상이 생기는데, 이 제품은 다행이도 디스플레이 외관이 유리로 되어있어 세게 눌러도 누른 부분의 색이 변하는 등의 현상이 생기지 않습니다. 

다만 태블릿 모드의 단점이 있다면 너무 두껍다는 것입니다. 키보드가 밑에 깔려 있으니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책상의 공간이 충분할 때는 다음과 같이 사용합니다.




태블릿모드로 전환한 후 화면 회정을 고정하신 뒤 다시 펴시면 이렇게 얇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알게된 꿀팁인데. 이렇게 되면 세상에서 제일 얇은 태블릿이 됩니다. 

책상이 넓다면 매우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핵심 부품도 화면과 분리되기 때문에 펜을 사용하시면서 손에 땀이 나실 일도 없을 것 입니다. 다만 공간을 좀 많이 차지 한다는 점이 단점이겠지요...^^;; 




다른 모드로 저는 이렇게도 사용합니다. 이 모드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펜으로 필기를 하시고 싶으실 때 유용합니다. 왜 내장키보드를 사용하지 않고 이렇게 뒤집어서 사용하시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일반 노트북처럼 사용하면 펜으로 필기할때 화면이 뒤로 넘어가서 쓸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뒤집에서 사용하면 필기도 가능합니다. 노트북의 경첩의 힘이 꽤 강하기 때문에 가능한데요. 덕분에 다양한 각도로 거치가 가능하고 보시는 바와 같이 300페이지 분량의 책을 얹어놓아도 거뜬합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장단점을 총 정리 해보겠습니다. 


장점


  • 훌륭한 마감과 견고함
  • 터치 스크린 및 s펜으로 태블릿 대체 가능
  • 외장 그래픽 탑제로 그래픽 작업 및 게임 플레이 가능 (무려 배틀그라운드가 20fps정도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 견고한 경첩으로 다양한 각도로 사용 가능 
  • usb-c 충전 보조배터리나 usb-pd 충전기로 충전 가능 (삼성에서 나오는 고속 충전기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충전하다 충전기가 고장난 적이 있었습니다.)


단점


  • 역시나! 고가의 가격 (매우 비싸요 ㅠㅠ 할부의 압박)
  • 태블릿으로 사용하기에는 무거운 무게 (튼튼한 만큼 꽤 묵집합니다.)



이상입니다. 부족한 리뷰지만 정말 실사용기이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제품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24시간 안에 답해드리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댓글(2)

  • 최원철
    2018.12.01 15:48 신고

    혹시 저 스태들러 s펜 사용 하실때 앞 펜촉이 흔들린다거나 그런 느낌 없으셨나요? 이번에 하나 장만했는데 첫 글자 쓸때면 이게 살짝 움직여 응근히 신경쓰여 펜촉을 살펴보니 좌우로 살짝 유격이 있네요..ㅜㅜ 다른 블로거 분은 괜찮았었다고 해서 좀 더 확인해보고 싶어 댓글 남기네요..

    • 2018.12.01 15:50 신고

      지금 확인해보니 1년이 넘은 제품인데도 흔들리지 않습니다.유격도 안보이구요. 불량이신 것 같아요 ㅠㅠ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