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샤 전동 칫솔 6개월 사용 후기

녹십자 COOL SSHA 전동칫솔 직접 구매 후 사용기

조인성 자동칫솔로 유명한 쿨샤에 대한 리뷰이다. 쿨 기존의 전동 칫솔과는 다르게 이빨을 솔 사이에 끼워서 사용하는 방식을 가진 칫솔이다. 너무나 신기한 외형을 지녀 한 번쯤은 꼭 써보고 싶은 칫솔이라고들 한다. 


쿨샤 전동 칫솔 사용 후기


쿨샤 전동 칫솔 특징 알아보기

30년 전통의 기업 녹십초에서 제작

녹십자에서 자체 개발한 자동칫솔 쿨샤는 세계특허를 얻은 신선한 제품이다. 

쿨샤 칫솔 모쿨샤 칫솔모, 교환이 가능하고 다양한 종류의 칫솔모를 구매할 수 있다.


양 옆의 2개의 브러시와 가운데 브러시가 존재하고, 45도의 경사각으로 효율적으로 치아와 잇몸사이를 청소해준다. 


로즈 골드, 골드, 실버의 색상이용 가능

세가지의 색상으로 출시 되었다. 로즈 골드, 골드, 실버의 색상이 이용 가능하다. 모두 금속 재질의 색상이다. 필자의 경우 로즈 골드 모델은 사용한다.


전동 칫솔에 방수는 당연

전동 칫솔에 방수 기능은 당연하다. 쿨샤 전동 칫솔은 IPX7 인증을 받은 방수 기능을 지녀 내수성이 좋다. 방수는 물론이요, 무선 충전도 가능하다.

쿨샤 충전매우 깔끔한 충전기의 디자인


충전기에 거치는 위의 사진과 같이 한다. 딱 맞는 홈에 세우면 충전이 된다. 굉장히 깔끔하고 마음에 드는 방식이다.


처음에는 매우 간지럽다.

처음 사용할 때는 정말 간지러워서 사용하기 힘들었다. 그러나 3번 정도 사용하니 매우 적응이 되었다. 모든 일에는 적응이 필요하기 마련이다.


일반모드와 고속 모드 지원

쿨샤 전동 칫솔은 2가지의 세정 모드를 지원한다. 두가지 모드는 전동 속도에 차이가 있는데, 단순히 버튼을 길게 누르면 빨라 지는 것이 고속 모드이다. 더욱 시원하게 양치를 하고 싶으면 고속 모드를 이용하면 좋다.


오른손과 왼손을 번갈아 사용해야 합니다.

쿨샤 전동 칫솔은 새로운 방식의 전동 칫솔인 만큼 새로운 사용 방법이 필요하다. 다른 점은 무난히 숙지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알아두었으면 하는 점이 있다. 왼쪽을 닦을땐 오른손, 오른쪽을 닦을땐 왼손이 바로 그 것이다. 보통 칫솔과는 다르게 양손을 쓰는 것이 효과 적이다.


치약 거품이 조금 튄다

필자가 생각하는 단점 중 하나는 구조상 치약 거품이 튈 수 있다는 점이다. 양쪽의 브러시 중 하나 가 바깥으로 노출 되기 때문에 주의하지 않으면 치약 거품이 밖으로 튈 수 있다. 이는 숙달되면 어느정도 컨트롤이 가능하여 문제가 없으나 초반에는 주의를 요한다.




쿨샤 전동 칫솔의 장단점은?

쿨샤 전동 칫솔의 장점 

치아와 잇몸의 경계를 효과적으로 세정

후면에 혀를 세정하기 위한 혀 클리너가 존재


쿨샤 전동 칫솔의 단점

간지러움

치약 거품이 바깥으로 튀기 쉽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