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로봇 청소기 가상벽 사용 후기

샤오미 로봇 청소기 가상벽 테이프 사용기

오픈마켓에서 강아지를 위해 구매하다.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은 샤오미 로봇 청소기와 호환되는 가상 벽이다. 가상벽은 자력을 띄는 자석으로 만들어진 테이프이다. 필자가 사용 중인 샤오미 로봇 청소기는 마그네틱을 발산하는 가상벽을 벽처럼 인식하여 밟고 지나가지 않게 하는 원리이다. 주 용도는 신발장이나 화장실로 로봇 청소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사용하는 것이다. 필자의 경우 아침 일찍 청소를 하도록 설정해 두었는데, 청소를 할 때마다, 강아지의 배변패드를 로봇청소기가 먹어 청소가 중단되기 때문에 배변패드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구매하였다. 



관련 포스팅

로봇 청소기 가상벽의 특징 및 배변패드에 적용 후기 


두께는 동전 정도

필자가 구매한 가상벽은 15,000원 정도 하는 물건으로, 일반 테이프 처럼 말려 있는 형태이다.

가상벽 두께가상벽의 두께는 동전의 두께와 비슷한 두께이다.


테이프 처럼 매우 얇지는 않으며, 일반적인 동전의 두께만한 두께이다. 

양면 테이프와 붙여 주어야 한다.

가상벽이 테이프 형태이기 때문에 접착 물질이 붙어 있는 것을 기대하였지만, 접착 물질은 따로 붙어 있지 않았다. 동봉된 양면테이프 혹은 가지고 있는 양면테이프를 사용하여 부착하여야 한다. 재질 자체는 테이프와 잘 붙는 편이다.

배변패드에 적용, 꿈꾸던 그림은 아니다.

필자는 테이프를 바닥에 사각형으로 붙인 뒤 위에 배변 패드를 엊어 놓았다.

가상벽 적용사진과 같이 가상벽을 바닥에 붙인 뒤 배변패드로 덮어보았다.


하지만 기대와는 다르게 가상벽은 배변패드를 지켜주지 못하였다. 샤오미 로봇 청소기는 빙글빙글 돌아가는 보조 브러시가 청소를 돕는데, 보조 브러시 때문에 실패하였다.

가상벽 실패결과는 실패였다.


청소기 본체 자체는 가상벽을 밟지 않지만, 보조 브러시가 배변 패드를 끌어 당겨 본체로 가져다 준다. 

보호하고 싶은 물건은 가상벽 안에 두자.

결국 가상벽 위에 물건을 올려두면 보조 브러쉬로 인해 실패한다는 것을 알았다. 가상벽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가상벽으로 테두리를 만들고 그 안에 보호하고 싶은 물건을 두어야 한다. 그래서 미관상 좋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자.




차단 효과는 훌륭, 단지 바라던 모습이 아닐 뿐

요약하자면, 가상벽의 차단 효과는 매우 훌륭했다. 하지만 필자가 꿈꾸던 방식대로 보호하고자 하는 물건 아래에서 작동하진 않았다. 보조 브러시가 본체 바깥까지 건드리기 때문이다. 결국 테이프를 밖으로 노출시키는 방법 밖에 없다. 필자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이 포스팅의 내용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자부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