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각네 국산 검은콩 무가당 두유 후기

총각네 검은콩 두유 리뷰 


진짜 검은콩 두유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은 필자가 아침에 자주 마시는 제품이다. 1년 넘게 꾸준히 필자의 냉장고에 자리를 잡고 있는 총각네 검은콩 두유는 간편하게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해준다. 시중에 나오는 두유도 검은콩 버전이 있긴 하지만, 이들은 모두 일반 대두에 검은콩을 조금 섞은 제품이다. 예전에 흰콩과 섞이지 않은 검은콩으로만 만든 제품이 출시된긴 했었지만 크게 인기를 끌지 못하고 철수 되었고, 현재 남아있는 메이저 두유 업체들의 검은콩 두유 제품은 모두 대두에 검은콩을 섞은 제품이다. 체질적으로 흰 대두 보다는 검은콩이 더 잘 맞는 필자에게 총각네 검은콩 두유는 정말 반가운 존재였다.

관련 포스팅


총각네 검은콩 두유의 특징 및 후기 


오직 검은콩으로만 만든 두유

서론에서 말한 것과 같이 총각네 두유는 검은콩으로만 만든 제품이다. 기타 첨가물을 제외하고, 콩만 따졌을 때의 이야기이다. 시중에 판매하는 검은콩 두유 제품들은 맛과 가격 때문에 일반 콩이 주 성분이고, 검은 콩은 첨가물에 불과하다. 하지만 총각네 두유는 검은콩으로만 만든 진짜 검은콩 두유이다.

몸에 좋은 블랙 푸드, 검은콩 

한때, 블랙 푸드 열풍이 불면서 모든 두유 업체에서 검은콩 두유 제품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검은 콩은 탈모, 노화 방지, 뇌 기능에 좋기 때문에 인기를 끌기 시작한 것인데, 총각네 두유는 국산 검은콩을 사용했기 때문에 더 믿음이 간다. 성분을 살펴보게 되면, 두류고형분이 7%가 포함 되었다는 설명이 나오는데, 고형분은 다른 것이 아니라 추출물이 아닌 진짜 고체, 즉 콩가루를 의미하는 것이다. 즉, 총각네 검은콩 두유는 일반 드링크형 두유와는 다르게 콩 가루의 식감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현미유, 아사이베리 검은 참깨 페이스트 함유 

총각네 검은콩 두두유에는 아사이베리와 현미유, 그리고 검은참깨 페이스트가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미량이지만 대두가 조금 들어있긴 하다.

한 팩의 용량은 180 ml 이고, 열랑은 85 kcal이니 참고하자. 콜레스테롤과 트랜스 지방이 없는 점이 눈에 띈다.


무가당으로 달지 않고 담백한 맛

총각네 검은콩 두유는 총 2가지의 버전이 있다. 무가당 버전과 가당 버전이다. 필자는 두 가지의 검은콩 두유를 모두 구매하여 보았지만 현재는 무가당 두유만 먹고 있는 중이다. 말 그대로, 가당 버전은 단 맛이 가미된 버전이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가당 버전도 리뷰하려 한다. 필자가 리뷰하는 무가당 버전은 단 맛이 전혀 없고 담백한 맛이다. 그래서 자일리톨 같은 다른 재료를 섞어서 먹기도 한다.




재구매 의사 

꾸준히 재구매할 예정이다. 거의 아침 대용으로 최소 3일에 한 번은 먹고 있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꾸준히 판매가 되었으면 하는 제품이다. 검은콩이 주성분인 두유는 시중에 거의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