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맛 막걸리, 막카오 솔직 후기


서울 장수 막걸리의 카카오 막걸리, 막카오 리뷰


GS편의점에서 구매하다.

잠 못 이루는 밤, 집에서 맥주나 마시면서 영화를 보기 위해 편의점에 들렀다. 편의점의 음료 진열칸을 살펴보는 데, 신기한 술을 발견하였다. 막걸리에 카카오 닙스를 첨가한 이 술은 막카오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다.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GS25 편의점에서만 단독으로 판매하는 물건이라고 한다. 오늘은 막카오를 마신 후 솔직한 후기를 작성해보겠다.

카카오 막걸리, 막카오 솔직 리뷰 


초코맛은 초코 시럽의 맛과 비슷하다.

필자는 세상에 2가지의 초코 맛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초코우유맛이요, 둘째는 초코 시럽 맛이다. 초코우유맛이란 평소 우리에게 친근한 밀크초콜렛이나 초코 우유에서 나는 맛이고, 초코 시럽 맛은 팥빙수 등에 넣는 시럽 같은 맛이다. 막카오의 초코맛은 초코 시럽 같은 느낌이기 때문에 다소 낯설 수 있다. 초코 우유 같은 맛을 기대했다면 다소 실망할 것이다.







탄산과 함께 달달하게 마실 수 있다. 

그냥 막걸리 대신 카카오맛 막걸리 막카오를 구매하였다면, 당신은 달달하고 부담없게 마실 수 있는 술을 찾는 중이었을 것이다. 확실히 막카오는 일반 막걸리 보다 달콤하다. 하지만 달콤한 맛이 다소 어색하게 느껴졌다. 개인적으로는 막걸리에 사이다를 섞어서 먹는 것이 더 자연스럽게 단 느낌이다. 탄산은 일반 막걸리보다 조금 강한 편이다.







호불호가 심하게 갈린다.

서울 막걸리 막카오는  많은 분들이 체험하시고 후기를 작성하였다. 관련 포스팅들을 살펴보고 느낀 점은 호불호가 심하게 갈린다는 점이다. 사실 대부분 불호에 가깝다. 간혹 맛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더러 있는 것으로 보아 호불호가 갈린다 하겠다. 그래서 재미삼아 먹는 것을 추천하지만, 기분좋게 취하고 싶은 자리라면 이 술을 권하지 않는다.







재구매 의사

흥미롭고 독보적인 컨셉의 제품이지만, 아쉽게도 재구매 의사는 없다. 나쁘진 않았으나 강력한 인상을 주기에는 부족했다.  가볍게 마실 주류의 위치는이슬톡톡이나 순하리, 그리고 브라더 소다 같은 주류들이 이미 선점하고 있기 때문에 그 틈을 비집고 들어가긴 힘들 것 같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