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윈도우 사용 팁] 부트캠프 최신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는 법

Mac에서 윈도우 제대로 활용하기: Bootcamp 최신 드라이버 다운 로드


맥북이나 아이맥 같은 매킨토시 컴퓨터를 사용하면 부득이하게 부트캠프를 통해 윈도우를 사용해야 할 때가 있다. 그렇게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사운드 문제나 그래픽 문제 등 드라이버 호환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필자는 현재 아이맥에서 윈도우를 사용하는데 사운드가 열화되는 느낌을 받아 드라이버를 알아 보던 중 최신 부트 캠프 드라이버를 찾지 못해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부트 캠프 드라이버는 너무 예전 버전이기 때문이다. 결국 수많은 삽질 끝에 방법을 알아내게 되었고, 본 포스팅을 통해 소개하고자 한다.

Bootcamp 최신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기


준비물

:OS X 가능한 맥 컴퓨터

STEP 1 BOOT CAMP 지원 실행

맥에서 부트캠프 지원 유틸리티를 실행하자. 다들 아시겠지만 spotlight에 bootcamp를 검색하거나, shift+command+U 버튼으로 유틸리티 창을 불러와 실행 할 수 있다.

STEP 2 상단 메뉴 바 -> 동작 -> windows 지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부트캠프창이 뜨게 되면 바로 상단 메뉴바를 살펴보자. 상단 메뉴바의 동작 탭에 보면 Windows 지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가 있다. 

부트캠프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기

Windows 지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저장이 가능하다.

부트캠프 드라이버 저장

원하는 위치를 선택해 저장을 해주자. 다운로드 용량은 500MB 정도이다.

STEP3 클라우드나 USB로 부트캠프 드라이버를 옮겨주자.

이제 원드라이브나 구글 드라이브 등의 클라우드나 USB에 다운받은 파일을 복사해 윈도우로 옮겨 사용하면 된다. 다운 받은 부트캠프 드라이버는 압축이 따로 되어 있지 않으니 시간 단축을 원한다면 압축을 하는 것이 좋다. 파일의 갯수가 많기 때문에 압축을 해 묶어 놓으면 빠르게 옮기는 데 도움이 된다.

사실 필자는 이 방법을 정작 필요할때 사용하지 못했다. 최신 드라이버를 이렇게 쉽게 다운 받을 수 있는지를 몰랐기 때문이다. 이 방법을 몰랐기에 윈도우 클린설치를 하게 되었고, 수많은 에러로 인해 난항을 겪고 있는 중이다. 결국 OS X까지 클린 설치 해야 하는 상황이다. 그저 사운드 드라이버가 필요했을 뿐인데 말이다. 너무나도 억울했지만 포스팅 주제가 생겼음에 스스로 위안을 삼고 있는 중이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