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공장 2018년 6월 운영 보고서: 1일 1포스팅을 고수한 결과는?


잡다한 리뷰, 정보 블로그 새벽공장의 6월은 어땟을까?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한지 정확히 반 년이 경과하였다. 짧은 시간 동안이었지만 티스토리 플랫폼을 통해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얻는 것이 얼마나 효율적인지에 대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던 기간이었다. 오늘은 지난 6월을 뒤돌아 보면서 어떠한 변화가 있었고 그 결과는 어떠했는지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한다. 6월달의 보고서에선 1일 1포스팅, 즉 그냥 하루에 포스팅을 더 쓰고 싶어도 꾹꾹 참으면서 1개의 포스팅만을 작성한 결과가 어떠했는지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지난 5월의 작성한 1일 5포스팅 결과와 대조하여 보면 참고가 될 것이다 (2018년 5월 애드센스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보고서: 24일간 하루에 5개의 포스팅을 하다.).


.

새벽공장 운영 보고서

새벽공장 6월 애드센스 운영 보고서.



1일 1포스팅 원칙을 고수하다.

지난 5월에는 약 20일 동안 1일 5포스팅을 성공하여 비약적인 성공을 이루어 냈다. 포스팅의 갯수는 금방 300개를 웃돌았으며,  방문자수도 크게 증가하였다. 하지만 다른 사정으로 인해 6월 달에는 하루에 포스팅을 딱 1개만 작성하였다. 사정이 생긴 김에 1일 1포스팅을 했을 때 블로그가 발전할지 퇴보할지 궁금했기 때문이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일 1포스팅으로도 꽤나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물론 5월달에 작성한 포스팅들이 이루어낸 성과가 많아 더 지켜봐야 한다.

크기가 큰 광고의 효율성을 깨닫다.

6월을 맞이하여 광고 인터페이스에도 변화를 주었다. 데스크탑에서 최상단에 위치한 광고를 768x90 크기에서 970 x 250 크기로 과감히 바꾸었다. 그리고 본문 왼쪽 상단의 336 x 280 크기의 광고는 300 x 600 크기로 바꾸었다. 시험삼아 변경한 광고들이 효율적인 효과를 이루어 냈기 때문이다. 새벽공장의 애드센스 광고 중에는 상단의 광고들이 제일 효율이 좋은데, 상단의 광고만이라도 큰 크기로 변경하여 재미를 톡톡히 보고 있다.  

데이블 광고를 시작하다.

지난 6월 28일경, 충동적으로 데이블 광고에 가입하였다.

데이블 광고 예시

데이블 광고는 사실 고민이 많았는데,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기 위해 시도해 보았다. 데이블 광고의 목적은 컨텐츠의 양을 늘려 체류시간을, 내 포스팅을 다른 블로그에 표시하게 하여 외부 유입을, 그리고 부수적인 수입을 얻는 것이다.  데이블 수익을 살짝 공개 하자면 현재 추세로 보았을 때 7월 달에 약 1 만원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관련 포스팅:티스토리 데이블 승인 및 적용 방법 및 후기.).



새벽공장 일별 수익 변화 추이

지난달에 작성한 보고서와 마찬가지로 2018년 6월의 새벽 공장의 일별 애드센스 수입을 살펴보자.

6월 애드센스 변화 추이

새벽공장은 대체적으로 현재의 수익을 유지하는 양상을 보였다. 어떤 날은 일당 수익이 15달러를 웃도는 기분 좋은 날도 있었다. 확실히 5월에 1일 5포스팅을 할 당시보단 성장세다 더딘 느낌이다. 결론적으로 새벽공장의 6월 총 애드센스 수입은 230 달러 정도 이다. 최근에 달러 환율이 올라서 애드센스로 얻은 수익이 달러로 들어와 기분이 좋았다.

7월에도 1일 1포스팅 체제로 갈 것이다.   

새벽공장의 향후 계획은 현재와 같이 1일 1포스팅 원칙을 고수하는 것이다. 1일 1포스팅을 고수하면 수익 양상이 어떻게 변할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기 때문이다. 아마 3달 동안은 1일 1포스팅의 원칙을 고수할 예정이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