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쓰는 하드 디스크 외장 하드로 활용하기: 세로텍 2.5인치 외장 하드 케이스 솔직 후기

세로텍 PROBOX WIZ-2510U3 2.5인치 외장 하드 케이스 리뷰


11번가에서 구매한 외장하드 케이스

오랜만에 집을 정리하다 보니 예전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던 2.5인치. 500기가 바이트의 용량의 하드디스크를 발견하였다. 버리기는 너무 아까워서 외장하드로 사용하기로 결심한 뒤 11번가에서 검색하여 세로텍 PROBOX WIZ-2510U3 제품을 구매하였다. 단순히 디자인을 보고 한 선택이었지만 직접 받아 사용해 보니 마감과 퍼포먼스 모두 매우 훌륭해서 극찬을 하게 되었다.  외장 하드 케이스 구매를 앞두고 계신 분이라면 이 제품을 눈여겨 보시기를 바란다. 

PROBOX 외장 하드 케이스 후기


세로텍 PROBOX WIZ-2510U3 2.5인치 외장 하드 케이스의 주요 특징 및 사용기


2.5인치의 HDD, SSD 모두 장착 가능

두께가 7mm, 9.5mm 제품 모두 사용 가능하다. 두께가 7mm인 제품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펀지를 부착하면 된다.

제품 구성제품의 구성은 위의 사진과 같다.

내부의 구조는 위와 같이 되어 있다. 두껍고 튼튼한 플라스틱 재질에 USB 3.0 을 지원하는 USB-B to USB-A 케이블이 동봉되어있다. 필자는 일반적인  2.5인치 하드디스크의 규격을 지닌 HITACHI사의 제품에 사용하였는데, 두께가 9.5mm이기 때문에 EVA 스펀지 없이 장착이 가능했다.

HDD 장착2.5인치의 HDD에 딱 맞는다.

사이즈가 딱 들어맞기 때문에 안심하고 흔들림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다.

나사로 고정되어서 안심

쓰지 않는 하드 디스크를 외장 하드로 활용하는데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바로 내구성일 것이다. 외장 하드 케이스를 고를 때 소재는 튼튼한지, 유격은 벌어지지 않는 지 등의 걱정이 앞선다. 다행히 세로텍  PROBOX  외장하드 케이스는 매우 훌륭한 마감을 지닌 제품이었다. 표면 플라스틱의 두께는 꽤나 두껍고 완충작용을 하는 스펀지가 부착되어 있다. 그리고 무엇 보다 마음에 든 것은 나사로 단단히 고정하는 방식이라는 점이다. 유격이 벌어지지 않도록 나사로 조일 수 있어 안심이 되었다.

사각사각한 재질과 깔끔한 디자인

제품 설명을 찾아보니 ABS재질의 케이스에이물질이나 스크래치로 부터 표면을 보호하는 표면처리기법이 적용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표면 재질이 사각사각거리는 느낌이 나서 마음에 들었다. 개인적으로 반들반들한 재질보다 사각사각 거리는 느낌이 나는 표면 재질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전송속도가 매우 빨랏다.

필자를 가장 놀라게 했던 점은 전송속도가 매우 빨랏다는 점이다. USB 3.0 규격의 최대 속도는 5Gbps 정도 인데,  이정도의 속도를 뽑아내는 기기는 드물다. 세로텍 외장 하드 케이스는 UASP를 지원해 이론상 최대 속도에 근접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다. 그래서 미드 시즌 1편을 통째로 옮기는 데 1분이 채 걸리지 않아 너무 행복했다. 

외장하드를 구매하는 것 보다 좋다.

필자는 2012년부터 5년 가랑 LG 외장하드를 구매해서 사용해본 경험이 있다. 5년동안 잘 버텨준 제품이지만 결국엔 연결 단자가 손상되어버렸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제품을 분해해서 HDD만 회수하려고 했지만 제품이 너무 단단히 조립되어 있어서 HDD를 망가뜨려 버렸다. 다행히 안에 중요한 데이터는 미리 백업을 해둔 상태라 처분해 버렸지만 아쉬움이 남았다. 
하지만 외장하드케이스를 구매하면 분해는 쉬울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연결단자가 고장나면 그냥 케이스를 새로 사면 다시 살릴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앞으로 외장하드가 필요하게 되면 HDD와 케이스를 따로 구매해서 사용할 예정이다. 물론 외장 하드 케이스는 오늘 리뷰하는 세로텍의 제품을 재구매해서 사용할 것이다.세로텍 외장하드의 뚜렷한 단점은 찾을 수 없었다. 굳이 꼽자면 가격과, 선 보관이 불편하다는 정도?를 들 수 있겠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