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 레거시 컬렉션 1 스위치판 후기

록맨 레거시 콜렉션 리뷰


추억속으로의 여행

스위치를 구매한지 반년이 넘었지만 아직까지 푹 빠져서 게임을 해본적은 없었다. 지금까지 구매했던 타이틀은 마리오 오딧세이, 봄버맨, 뿌요뿌요 테트리스, 저스트 댄스, 오버쿡드, 마리오 테니스 등이 있었지만 어린 시절때 만큼 몰입해서 게임하진 않았던 것 같다. 오늘 리뷰할 록맨 레거시 컬렉션을 제외하면 말이다. 록맨 혹은 메가맨으로 친숙한 이 게임은 필자의 어린시절을 생각나게 하는 게임이다. 록맨 시리즈와 록맨 엑스 시리즈는 모두 클리어 했었고 정말 좋아했기 때문이다. 덕분에 록맨 레거시 컬렉션의 1탄은 필자가 스위치로 처음 엔딩을 보게 된 타이틀이 되었다.

록맨 레거시 콜렉션 후기


메가맨 레거시 콜렉션의 특징 및 리뷰

록맨 6탄까지 플레이 가능

록맨 레거시 컬렉션 1탄은 록맨 1부터 록맨 6 까지 모아 발행된 타이틀이다.

게임 선택 화면1탄부터 6탄까지 플레이 가능

구매는 닌텐도 e숍을 통해 할 수 있다. 별도의 리마스터링이나 화질 개선은 없고 예전의 도트 디자인으로 발행된 그대로 플레이해야 하는 점은 다소 아쉽지만 나쁘진 않다. 스위치를 티비에 연결하지 않고 휴대용 게임기 모드로 플레이하면 딱 적당한 화질이다. 개인적으로 제일 어려웠던 버전은 록맨1, 가장 명작으로 손꼽는 버전은 록맨6이다.


박물관과 챌린지 모드가 존재

6가지 시리즈의 록맨 타이틀을 모아둔 것 외에 뮤지엄 기능과 챌린지 모드가 존재한다. 박물관 기능은 매 시리즈 별로 등장하는 캐릭터와 발매 타이틀의 포장지, 원형 스케치 등을 볼 수 있고, 챌린지 모드는 시리즈 별로 특정 구간을 떼어내서 점수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챌린지 모드여러가지 챌린지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Rewind(리와인드 혹은 되감기) 지원으로 난이도는 쉬운편

록맨의 아이덴티티 중 하나는 극악의 난이도이다. 다른 게임들과는 다르게 난이도가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리와인드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인내심만 있으면 얼마든지 클리어할 수 있다 (닥터스트레인지가 떠오른다.). 시간을 많이 써서 보람을 느끼고 싶다면 리와인드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좋다. 다만 아쉬운 점은 세이브 기능과 한글 지원이 없다는 것이다 (세이브 기능이 있었던 것 같은데 리뷰를 쓸려고 보니 못찾겠다.). 



록맨 레거시 2, 록맨 x 레거시도 모두 플레이할 예정

요즘 정말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스위치에 할 게임이 쌓여있기 때문이다. 게임용 콘솔은 난생 처음 구매했는데 매우 만족스럽다. 후속작인 록맨 레거시 컬렉션 2탄과 최근 출시된 록맨 x 레거시 콜렉션도 모두 플레이할 예정이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