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탁상시계 어플 빨간시계 솔직 후기

아이폰 시계 어플 추천: 빨간 시계를 사용하고 나서...


애플워치 탁상 시계 모드에 실망감을 안고...

필자는 6개월 동안 애플 워치를 사용하고 있다. 최근에 애플워치에 탁상 시계 모드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사용해 보았으나 화면이 항상 켜져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소 실망할 수 밖에 없었다. 결국 아이폰에는 탁상시계 어플이 있는지 찾아보게 되었고 그 중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빨간 시계 어플을 사용해 보았다. 빨간시계 어플 자체는 기본적으로 무료이지만 광고가 표시된다. 광고 없이 이용하려면  2018년 8월 기준 2.19USD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이 어플은 아이폰 X에는 적합하지 않다. OLED 디스플레이로 인해 번인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필자가 사용하는 아이폰8 플러스는 LCD를 사용하기 때문에 항상 켜두어도 무방하다.

빨간 시계 썸네일



아이폰 자명종 탁상시계 앱 빨간시계의 특징 및 리뷰

여러가지 테마를 지원

빨간시계는 30개가 넘는 테마를 지원한다. 각각의 테마는 다른 색상 조합을 갖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테마는 밤하늘 테마이다. 테마를 자동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자동 테마 변경 모드를 통해 10분, 30분, 60분, 1일 간격으로 테마가 랜덤으로 변경되게 설정할 수도 있다.  추가로, 최상단에 배터리 상태바가 표시되지않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알람 시계로서의 기능도 지원

빨간시계는 알람 시계로서의 거의 모든 기능을 지원한다. 알람 사운드는 9단계로 설정할 수 있고, 요일 반복, 다시알림 (스누즈 기능), 서서히 사운드를 크게 하는 페이드 인 기능, 알람 소리와 진동을 동반하는 모드, 알람시 LED를 깜박이는 기능을 지원한다. 알람 설정시 왼쪽 상단에 알람 예정 시간이 표시되어 다음 알람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알람 사운드는 '띠리리링~ 띠리리링~' 소리가 반복적으로 울리는 형태이다.


가로모드, 세로모드 모두 지원

아이폰 자체 설정에서 화면 회전 옵션을 활성화 시키면 자동으로 가로 혹은 세로 모드로 사용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사용하고 있는 모티모 지갑 케이스를 이용해 가로로 세울 수 있기 때문에 가로로 주로 사용하고 있다.

빨간 시계 가로모드필자는 가로 모드에 밤하늘 테마를 더 선호한다.

위와 같이 가로로 거치하면 시간을 더욱 크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용이하다. 


날짜, 온도, 습도, 풍속, 풍향을 표시해준다.

일반 건전지로 돌아가는 탁상시계보다 우수한 점은 네트워킹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위치 정보를 통해 현재의 온도와 습도, 풍속과 풍향 등의 날씨 정보를 실시간으로 표시해준다. 일반적인 탁상 시계에서는 거의 꿈꿀 수 없는 기능이다.  



아날로그 시계, 나이트 모드 등도 지원

빨간 시계의 기본 모드는 숫자로 시계가 표시되는 디지털 모드이지만, 시침과 분침이 표시되는 아날로그 시계모드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아날로그 시계로 시간을 읽는 것에 익숙하다면 아날로그 시계 모드를 사용해보자. 또한 밤에 자명종 시계로 사용하는 것을 위해 나이트모드를 지원한다. 나이트 모드를 활성화하면 눈부심을 확연하게 줄일 수 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