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햇살담은 맛간장 조림볶음용 사용 후기

[청정원] 햇살담은 자연숙성 맛간장 조림볶음용


맛간장에 눈을 뜨다.

얼마전 ‘시아버지가 며느리에게 일러준 착한 요리’라는 책을 구매하여 따라해보고 있다. 책을 보고 새로이 알게 된 것은 맛간장을 사용하면 요리가 더욱 맛있게 된다는 사실이었다. 원래 국간장이나 양조 간장은 잘 사용해보았지만 맛간장은 사실 사용해 본적도 없고 내게는 너무 생소한 존재였다. 하지만 매뉴얼은 무조건 그대로 따라해야 하는 성격때문에 마트에 방문하여 청정원 햇살 담은 맛간장을 구매해 사용하게 되었다. 다른 맛간장과의 차이는 잘 알지 못하지만 맛 간장을 사용하면서 부터 요리가 한 층 더 맛있어 졌기에 이렇게 추천하는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다.

청정원 햇살담은 자연숙성 맛간장 후기



청정원 햇살 담은 조림 볶음용 맛간장의 특징 및 리뷰

조림요리에는 맛간장

맛간장은 양조간장에 여러가지 재료를 첨가하여 맛있게 요리를 하기 위한 간장이다. 청정원 햇살담은 맛간장은 곡류에 누룩균을 배양하여 발효 숙성 시킨 기존의 양조 간장에 양파, 마늘, 생강, 사과, 배, 쇠고기, 매실, 표고버섯을 넣고 함께 넣고 달인 제품이다. 햇살담은 간장은 자연숙성 발효한 100% 발효 간장만을 사용한다. 제조 시설 역시 안전관리 인증인 HACCP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간장 뒷면



두부 조림, 감자 볶음을 맛있게 먹다.

아직 요리 초보라 두부 조림, 감자 볶음 정도만 직접 하고 있다. 우연의 일치인지 모르겠지만 조림 볶음용 맛간장으로 진짜 조림과 볶음 2가지 요리를 해 먹고 있다. 매번 요리를 해 먹을 때 마다 느끼는 점이지만 내 요리의 2%부족한 부분이 맛간장으로 인해 채워지는 부분이다. 서론해서 말한대로 청정원 맛간장이 내가 사용해본 유일무이한 맛간장이라 다른 맛간장과 차이는 모르겠지만 굳이 다른 맛간장을 구입하진 않을 것이다. 본인 스스로 현재의 요리 맛에 매우 만족하기 때문이다. 



개봉후에는 냉장 보관하세요~

거의 1달 동안 청정원 맛간장을 사용하면서 알게된 점은 개봉 후 냉장보관하여야 한다는 점이다. 리뷰를 쓰게 되면서 알게된 사실인데 다소 충격적이었다. 간장을 냉장고에 보관해야 한다는 생각을 전혀 하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폭염이 이어지는 날씨에도 전혀 부패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앞으로 냉장보관 해야겠다.



재구매의사

다른 맛간장과 비교해보진 못했지만 굳이 다른 맛간장 없이 이제 이 간장을 사용할 것이다. HACCP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하여 믿을 수도 있고 현재의 요리 맛에 매우 만족하는 중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물론 재구매 의사는 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