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핏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에 적합한 광고 사이즈 알아보기

카카오 애드핏, 반응형 스킨에 사용 가능한 광고에 대해 알아보자.


애드핏, 알아야 제대로 사용한다.

지난 7월 20일, 새벽 공장은 다음의 광고 플랫폼인 애드핏을 적용해보고 꽤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사이드바에 적절히 광고를 배치하여 괜찮은 노출형 수익을 얻게된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 스킨을 프라치노 공간 스킨으로 바꾸고 나서 사이드바에 광고를 게재 할 수 없게 되었고, 애드핏 수익도 함께 낮아질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애드핏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많이 고심한 끝에 띠배너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띠배너가 반응형으로 작동한다는 사실도 알게되었다. 하지만 띠배너의 활용법에 대해 잘 알고계시지 못한 블로그 운영진 분들이 많고, 애드핏을 적절히 활용하는 팁에대해 공유도 하고 싶어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다.

애드핏 광고 크기 추천


애드핏 반응형 스킨에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

‘다다익애드핏’ 애드핏 광고는 많을 수록 좋다.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애드핏은 노출형 수익 (CPM)이 돋보이는 광고이다. 애드센스에 비해 단가가 많이 낮다고 알려져 있지만 노출당 수익은 괜찮은 광고이다. 따라서 유형의 애드핏 광고를 사이드바에 배치하여 많이 노출되게 하면 고수익을 노릴 수 있다. 애드핏 광고를 적절히 배치하기 전에 알아둘만한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자.


728 x 90을 제외한 모든 광고 사용 가능

2018년 8월 말 현재 카카오 애드핏에서 제공하는 광고 유형은 다음과 같다.

애드핏 광고 유형선택 가능한 애드핏 광고 크기는 위와 같다.

PC / 모바일과 모바일 스킨이 분류되어 있지만 728 x 90 사이즈의 배너를 제외한 모든 유형의 광고를 반응형 스킨에 사용할 수 있다. 728 x 90은 폭이 넓어서 PC에서만 제대로 표시가 되는 반면, 다른 광고들은 모바일 화면에서도 표시 가능한 너비를 가졌기 때문이다. 



진정한 반응형 광고는 띠배너

필자를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띠배너가 어떤 광고인지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흔히 사용하던 애드센스에는 없는 유형이고, 모바일 전용으로 분류가 되어 있어 관심조차 가지지 않기 때문이다. 필자는 이번에 띠배너를 시험삼아 적용해보고 어떤 광고인지 알 수 있게 되었다. 띠 배너는 사이즈가 50, 100 으로 정해져 있고 가로 폭은 나와있지 않다. 이 의미는 스킨에 맞추어 반응형으로 너비 (폭)를 조절한다는 뜻이다. 즉, 높이가 50 또는 100으로 정해진 반응형 광고인 것이다. 띠배너 광고는 주로 텍스트 광고가 송출되지만, 이미지 광고도 빈번히 송출된다. 그리고 데스크탑에서는 창 크기에 맞추어 너비가 넓게 조절된다.

모바일 띠배너 100모바일에서 표시되는 띠배너 100은 위와 같은 비율과 크기이다.



한 가지 팁: 직사각형 광고를 중앙에 배치하고 싶다면? 

Adfit 광고를 사이드바에 배치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본문 하단에 배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필자의 경우 본문 하단에 300 x250 광고와 100 띠광고를 배치해 두는 것을 좋아한다. 배치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HTML 편집에서 [##_article_rep_desc_##] 라는 코드를 찾아 바로 아래에 애드핏 광고 코드를 복사해주면 된다. 이때, 띠배너는 문제가 없지만  300 x 250 광고 같은 직사각형 광고는 중앙 정렬이 안되어 있어 깔끔하지 못한데, 애드핏 광고의 앞과 뒤에 각각 <div align="center”>, </div>를 추가해주면 가운데 정렬을 할 수 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