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유료 스킨 JB 167 적용 후기

또 다시 스킨을 변경하다.


변덕이 심한 새벽공장

블로그를 8개월 넘게 운영해오면서 스킨을 수차례 변경해 왔다. 지금까지 구입한 유료 스킨은 JB 139, JB 113, 프라치노 공간 등 3개가 넘는다. 이런 상황에서 또 스킨을 구매하게 되었다. 이번에 구매한 스킨은 JB167으로 최근 jb factory에서 제작한 스킨으로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매우 강력한 스킨이다. 오늘은 새벽공장에 새로운 스킨을 적용한 이유와 새로 적용한 스킨은 어떤 스킨인지 알아보자.

JB 167 적용 후기

JB 167 스킨 후기

다시 JB FACTORY로 돌아오다

지난 8월 말에 있었던 티스토리 SSL 적용에 대비하여 프라치노 스킨으로 변경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다시 변덕이 생겼다. 최근 몇몇 포스팅이 네이버로 유입이 잘 되기 시작하면서 방문자 수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니 다시 수익으로 눈이 돌아갔다. 프라치노 공간 스킨의 경우 사이드바가 숨겨진 구조라 광고 게재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이드바 광고 게재에 유리한 JB 팩토리 스킨으로 변경하게 되었다. 변경하는 김에 이번에 새로 나온 JB 167을 구매하게 되었다.

높은 수익이 최고라는 것을 느끼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수익에 다시 집중하게 되면서 사이드바에 많은 광고를 게재하기로 다짐했다. 사이드바에 많은 광고를 게재하는 것은 특별히 문제가 될게 없다. 본문의 내용에 방해를 주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사이드바는 아래로 내려가기 때문에 더욱 티가 나지 않는다. 하지만 사이드바에 위치한 광고는 새벽공장 블로그 수익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이러니 사이드바에 광고를 게재 할 수 밖에 없다.


변덕이 심한 새벽공장에게 맞춤인 스킨

이제 다시 스킨에 대한 설명으로 돌아와서, JB167에 대한 소개를 해보자. JB 167은 지금까지의 JB 팩토리 스킨과는 다른 기능이 추가되었다. HTML 첫 부분, <head>의 앞부분에 스킨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는 간단한 코드가 추가된 것이다.

HTML

위와 같이 각 항목별 마지막 숫자를 변경해주면 각 항목의 스타일을 쉽게 수정할 수 있다. 수정 옵션도 다양해서 어떤 숫자를 입력해주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스킨이 되기도 한다. 그러니 변덕이 심한 새벽공장 블로그에 적합한 블로그다.

마지막 스킨으로 사용하고 싶은 스킨

이제 스킨을 더 이상 변경하고 싶지 않다. 애드센스 코드를 입력하는 작업이나 스킨을 업로드 하는 작업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아직 체감하지는 못했으나 스킨을 변경하면 검색 노출 결과에도 안좋은 결과가 초래된다고 한다. 이제 JB 167에 정착하여 콘텐츠 생산에 집중할 때가 온 것이다.


댓글(2)

  • 2018.11.06 21:21

    비밀댓글입니다

    • 2018.11.06 21:25

      비밀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