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알람 어플 알라미를 사용하여 아침에 반드시 일어나는 법

알라미 (Sleep If you Can)제대로 사용하기  


정말 효과적인  알람 어플 알라미   

알라미는 알람 시계 전용 어플리케이션이다. 효과적으로 사용자를 깨우기 위해서 알람 소리를 끄려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아이폰같은 ios기기나 갤럭시나 LG스마트폰 같은 안드로이드기기를 위한  어플이 모두 존재하니 스마트폰 유저라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다. 오늘은 알람시계 어플인 알라미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아침에 무조건 일어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알라미 리뷰


알라미의 특징 및 제대로 사용하는법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에서 사용 가능

알라미는 아이폰의 앱스토어 그리고 안드로이드의 플레이 스토어에서 모두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어플이다. 알람 소리를 잘 듣지 못하는 한국인 개발즈 분이 만드셔서 그런지 효과가 매우 뛰어 나기 때문에 외국 유저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좋디고 한다. 외국 버전의 어플명은 Sleep if you can이다.      

다양한 알람 미션 제공 

안드로이드 버전 기준 알라미에서 제공하는 알람 미션은 다음과 같다.  

미션 알람 목록미션 알람 중에 추천 하는 것은 바코드 찍기이다.


알람 사운드가 하나 같이 다 짜증난다.  

스마트폰 알람 어플 알라미의 강점 중 하나는 알람 사운드가 다양하고, 그 소리들이 하나같이 다 짜증난다는 점이다. 어떤 알람을 해도 크고 성가시기 때문에 잠을 깨우는데 효과적이다. 게다가 미션까지 걸어 놓으면 알람 소리를 빨리 끄기 위해 초조해진 당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은 바코드

개인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기상 미션은 바코드/QR코드 찍기이다. 사람은 누구나 샤워를 하거나 세수를 하면 잠이 깨게 되어있다. 물론 당신이 충분한 시간의 수면을 취했다는 전제 하에 말이다. 샤워실에 있는 샤워 용품의 바코드를 찍어두면 아침에 시끄러운 알람 소리를 끄기 위해 욕실로 향하게 되니 세면을 통해 잠을 깰 여건이 마련되는 것이다.


아침에 무조건 일어나는 법  

필자가 사용하는 아침에 무조건 일어나는 노하우는 다음과 같다.
(1) 알람 추가 버튼을 눌러 미션 알람을 바코드/QR코드로 설정한다.
(2) 바코드/QR코드를 선택하면 바코드/QR코드를 입력하는 창이 나온다. 욕실에 있는 욕실 용품 중 하나의 바코드를 카메라로 찍어서 추가하자.
(3) 알람 시간과 벨소리를 선택한다.
(4) 아침에 알람 소리를 듣고 욕실로 향하여 바코드를 찍어 알람을 끈다.
(5) 알람을 끈 후 바로 샤워를 시작한다.

씻고 다시 자면 안된다.  

위의 방법 대로 샤워까지 완료 하였다면 잠에서 깨어난 당신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절대로 침대에 다시 가면 안된다. 가서 잠깐 눕는 순간 잠이 들어 2~3시간이 훌쩍 지나 있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샤워가 끝난 후에는 밥을 먹거나 커피를 마시든가 다른 일을 당장 시작하자.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