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빠른 pdf 뷰어 프로그램 추천:Xodo pdf

XODO PDF: 매우 빠른 PDF 뷰어, 주석 어플


4년동안 애용한 프로그램

필자가 xodo pdf를 처음 접하게 되었을때는 약 4년전 쯤이었던 것 같다. 당시 레노버의 요가 태블릿 2를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pdf 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다 xodo를 발견하였다. 2gb의 램에 베이 트레일 cpu 그리고 emmc 를 저장 장치로 쓰던 느린 장비이지만 xodo는 꽤나 괜찮게 구동이 가능했다. 
시간이 지나 서피스, 노트북9펜, 아이맥 까지 사용하면서, 그리고 윈도우 8.1에서 윈도우10 RS4까지 오면서 이 프로그램은 항상 필수적인 pdf 뷰어로서 그 기능을 다하고 있다 (사실 이 프로그램을 아직까지 소개하지 않았다는 점이 다소 놀라웠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어크로뱃 리더나 nespdf  그리고 엣지나 크롬 등에서 버벅 거리는 pdf 읽기 속도에 곤란을 겪고 있다면 당장 이 프로그램을 시도해보길 권한다.

xodo 썸네일

Xodo PDF Reader & Editor의 특징 및 후기

윈도우 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

Xodo PDF는 윈도우 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어플형 프로그램이다. 시작메뉴에서 윈도우 스토어 실행/ 혹은 윈도우+S를 누른 후 store를 검색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실행하자. 그 다음 검색창에서 xodo를 검색하면 무료로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다운로드


어떤 pdf 뷰어보다 가볍고 빠르다.

xodo pdf의 가장 큰 장점은 빠릿빠릿한 속도감이다. 저가형 태블릿에서도 무난하게 pdf를 읽을 수 있다. 최근 필자는 아이맥에 부트캠프를 설치하여 nespdf나 네이버 웨일에서 pdf를 주로 읽다 xodo pdf를 설치하고 다시 한 번 놀랄 수 밖에 없었다. 애초에 태블릿 전용으로 쓰던 pdf 리더 프로그램이었는데, 아이맥에서도 느렸던 pdf 읽기 속도를 대폭 증가시켜주었기 때문이다. 


가장 강력한 윈도우 필기 프로그램

필자는 엔트리그 펜을 사용하는 서피스나 와콤 펜을 사용하는 노트북9펜 등의 태블릿형 기기를 많이 사용했는데, 그때마다 제일 유용하게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바로 xodo pdf이다. 왜냐하면 팜 리젝션 기능이 안정적이고 앞서 말한대로 빠릿빠릿하기 때문이다. 

필기 기능지우개를 비롯한 필기 기능을 통해 스타일러스펜을 사용하기 좋다.

텍스트 입력, 마커, 도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기본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게 필기 어플로 사용할 수 있다.

잠겨 있는 pdf에도 필기가 가능

많이 알려지지 않은 편리한 기능 중 하나는 보안이 걸려있어 수정이 불가능한 pdf 위에도 필기나 텍스트 입력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마 입력 방식이 기존의 pdf 파일을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로 인식하고 그 위에 그리는 방식이라 그런 듯 하다. 덕분에 일부 고등학생들은 자신의 윈도우 태블릿을 이용하여 xodo pdf로 수능 특강, 수능 완성등의 pdf로 공개된 연계교재를 풀기도 한다. 

탭이 있어 편리하다.

여러개의 pdf를 오가며 작업할 때도 xodo는 매우 편리한 프로그램이다. 상단에 탭을 통해 쉽게 파일을 오갈 수 있기 때문이다. 

탭탭을 통해 자유롭게 파일간을 오갈 수 있다.

상단의 탭은 쉽게 추가하고 종료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 기능이다. 

간단한 문서 편집 기능도 존재

Xodo pdf에는 간단한 문서 편집 / 보기 옵션이 제공된다. 

문서 편집문서 보기/편집 기능도 의외로 강력하다.

위처럼 한번에 2페이지를 본다든지, 스크롤을 통해 페이지를 옮길 것 인지, 고대비 모드로 볼것인지, 회전을 할것인지, 그리고 페이지를 자를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한다. 

안드로이드 버전도 존재

XODO pdf는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 하지만 윈도우의 어플리케이션 만큼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 윈도우 10에서 xodo는 거의 독보적인 프로그램이라 생각하지만 안드로이드 버전은 다소 아쉽다.


댓글(3)

  • 새싹 블로그
    2018.09.19 21:30 신고

    새벽공장님의 블로그 보고 항상 많은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이번 스킨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단지 제목위에 광고는 느리게 뜰 때도 많은 것 같습니다. 오른쪽 사이드 광고 긴 것은 어쩔 때는 멋있는 그림 같으네요. 개인 도메인 변경 때문에 질문 하나 드리려해요. 제가 티스토리 도메인 (현재글은 20개) 에서 개인 도메인으로 바꾸려 하는데요. 새벽 공장님도 일전에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때문에 개인 도메인 바꾸셨다고 했는데 구글은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google search console 에 지워달라고 하니 URI 삭제 신청만으로는 " 90일만 가능하고 이후에 콘텐츠를 완전히 삭제하려면 소스 페이지를 삭제하거나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라고 떠서요. 저는 네이버는 원래부터 사이트가 아예 노출이 안되서 따로 해결한 건없고... 답변 해주시면 너무 감사할 거에요.

    • 2018.09.19 21:39 신고

      피드백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단 광고는 저도 요즘 고민이 많은 부분인데 피드백 주신 덕분에 수정을 해야겠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사실 구글 삭제 반영은 매우 쉽습니다. 웹마스터 도구에서 기존 도메인에서 'google 색인 -> URL 삭제 -> 일시적으로 숨기기 ->URL 입력칸 비워두고 계속 클릭' 하면 통째로 구글에서 날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도메인으로 색인 요청 하시면 금새 반영이 되었습니다. 제 경우 글이 300개가 넘었는데도 하루도 안되어 다시 구글에 모두 반영되었습니다.
      물론 90일만 가능하다고 뜨기는 하지만 90일이 지나도 다시 원래 도메인이 색인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구글은 정말 똑똑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2018.09.19 21:41 신고

      그리고 HTML <head> 바로 아래에 다음 같은 리디렉션 코드 넣어주시면 더욱 확실해요

      <script type="text/javascript">
      var url1 = 'dawnfactory.tistory.com';
      var url2 = 'www.dawnfactory.net';
      var urlgo = 'dawnfactory.net';
      var online = document.URL;
      if(online.match(url1)) document.location.href = online.replace(url1, urlgo);
      else if(online.match(url2)) document.location.href = online.replace(url2, urlgo);
      //-->
      </script>

      구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dawnfactory.tistory.com이나www.dawnfactory.net으로 접속하면 dawnfactory.net으로 리디렉션 해주는 코드랍니다. 사용하시는 주소에 맞춰서 바꿔 쓰시면 될거에요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