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제키 원 컵 사케 리뷰: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유리병 사케

OZEKI ONE CUP SAKE 솔직 후기


GS25에서 구매하다.

야식과 함께 곁들일 음료가 필요하여 지에스 편의점에 들렀다. 무슨 음료를 고를까 한참을 고민하는데 특이한 용기의 제품이 눈에 들어 왔다. 그 제품은 오늘 소개할 오제키 원컵 사케이다. 오제키 원컵은 200ml의 귀여운 병에 담겨있는 사케로서, 이런 병을 사용하는 음료는 편의점에 있는 모든 음료 중 이 밖에 없을 것이다.

오제키 원컵 사케

원 컵 오제키 편의점 사케 솔직 리뷰

일본에서 인기있는 사케

국내에선 모르는 분들이 더 많은 제품이지만. 사실 이 제품은 일본에서 꽤나 유명한 제품이라고 한다. 오제키 원컵을 생산하는 오제키 주조는 일본 판매량 1위를 자랑하는 기업이고, 오제키 원컵은 오제키 주조의 주력 제품이다. 

유리병의 용기가 마음에 든다.

오제키 원컵의 용기는 200ml의 유리컵이다. 유리컵 위에 알루미늄 재질의 커버가 있는 구조이다. 국내에선 유리컵에 담겨있는 음료를 비타민 음료나 과일 음료가 아니면 찾아보기 힘든데, 사케를 유리컵으로 만나보니 너무 좋았다. 따뜻하게 마시는 술인 사케의 특성상 알루미늄캔보다 비열이 큰 유리병에 담겨있는 경우 더욱 오랫동안 따뜻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따뜻하게 뎁혀서 먹다.

사케를 집에서 먹을때 가장 큰 고민거리는 어떻게 따뜻하게 먹을것인가이다. 전자렌지나 핫플레이트를 이용하려니 뚜껑을 닫은채로 가열하기 위험해 보여서 그냥 보일러의 힘을 빌리기로 했다. 마침 날씨가 매우 추워지면서 집에 매우 뜨거운 온수가 나오기 때문에 세면대에 뜨거운 물을 받아 10분정도 두었다. 물론 온도 유지를 위해 물은 살짝 틀어두었다. 이렇게 하니 음식점에서 즐기는 사케의 온도를 느낄 수 있었다.

맛은 평범한 편이다.

소주는 소주, 맥주는 맥주, 양주는 양주, 사케는 사케: 필자가 술을 구분하는 기준이다. 술의 종류별 차이는 알겠으나 같은 종류 내에서 다른 맛을 구분하는 것은 너무 힘들다. 원컵 오제키 사케 역시 그냥 청주의 맛일뿐 특별한 건 없었다. 그냥 컵의 감성과 무난한 맛이 좋은 사케이다.

재구매 의사.

있다. 일단 용기가 너무 마음에 들고, 200ml의 용량도 적당하다. 다음에 간편하게 먹을 사케를 찾을 때 이 제품을 고를 것이다.

관련 포스팅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