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고 종이 질감 필름: 힐링 쉴드 종이질감 보호필름 솔직 후기

힐링 쉴드 AG Pencil Sketch Paper Protection Film for Surface Go 솔직 후기


결국은 구매하게 됩니다.

스타일러스 펜을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이나 노트북을 사용하게 되어 전자 필기에 발을 들여놓게 되면 자연스럽게 종이 질감 필름을 찾게 된다. 평생을 종이 위에 글을 썻는데, 유리 화면에 글을 쓰자니 어색한 느낌도 들고 글씨체도 엉망이기 때문이다. 필자역시 최근에 구매한 서피스고 용으로 종이 질감 필름을 구매했다. 종이 질감 필름은 일본에서 만든 아이패드용 필름만 존재했었는데, 최근 힐링쉴드에서 종이 질감 필름을 출시하면서 사용 가능한 기기의 폭이 매우 넓어졌다.

힐링쉴드 종이 질감 필름 후기


Healing Shield 종이 질감 필름 서피스고 부착 후기

부착은 쉽게 성공

요 근래 보호 필름을 많이 붙여봤기 때문에 손쉽게 부착에 성공할 수 있었다.

부착성공깔끔하게 부착을 성공했다.

힐링쉴드는 알콜 티슈, 드라이 티슈, 그리고 먼지 제거 스티커를 기본 제공하기 때문에 만족스럽다.

저반사, 지문 방지 효과

힐링쉴드 종이 질감 필름은 저반사효과와 지문 방지 효과를 제공한다. 육안에서 느껴지는 느낌은 일반 저반사 지문방지 필름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다. 

투과율이 나쁘지 않다.

저반사 지문 방지 필름의 가장 최대 단점은 화질 열화 현상이다. 화면이 자글자글해지면서 눈이 아프기 때문에 사용하다 보면 금방 제거하고 싶어진다. 하지만 종이질감 보호 필름은 저가형 저반사 지문방지필름보다 자글자글한 현상이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결국 AG 나노 필름보다 좋다.

필자는 힐링 쉴드의 AG 나노 필름 (저반사, 지문방지 라인)을 여러 장비에 구매해서 붙여 보았다. 예전에 사용했던 코넥티아 M부터 노트북 9 펜, 서피스3 등 3개 이상의 장비에 부착해 놓고 사용했는데, 종이 질감 필름이 붙였을 때 불편함 없이 좋았고, 뒤에서 얘기할 필기감은 말할 것도 없다.

필기감을 원한다면 반드시 구매하세요

필자가 힐링쉴드 종이 질감 필름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필기감이 월등히 좋아지기 때문이다.

필기 후기필름 적용 전 (위) 필름 적용 후 (아래)

서피스고에 사용하는 뉴 서피스 펜은 H, HB, B 타입의 3가지 펜팁을 바꿔 낄 수 있는데, 필름 위에 H팁을 사용해도 맨 기기에 B 팁을 사용하는 듯한 마찰감이 생긴다. 덕분에 필기감과 글씨가 상당히 개선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서피스 H펜 팁이 마모 되는 것을 발견

마찰감이 너무 뛰어나서인지 1시간 정도 H팁을 사용한 결과 팁이 마모 되었다.

H심 마모뾰족했단 H심이 마모되었다. 아마 구매한 펜심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뉴 서피스 펜에 제공되는 기본 팁은 HB이고, 필자가 사용한 팁은 추가로 구매한 H팁이었는데, 금방 마모되어 사용하지 못하게 될 것 같다. 여담이지만 펜팁은 주의해서 사야한다.

여담: 뉴 서피스펜 펜팁 조심해서 사세요

필자는 최근 뉴 서피스펜용 펜 팁 키트를 네이버에서 구매하였는데, 이 펜 팁이 잘못 구매한 것임을 깨달았다. 필자가 구매한 펜 팁은 아래의 제품이다.

중국산 필자가 구매한 모델 (왼쪽부터 HB 정품, 고장난 HB,B심) 가운데 HB심은 끼우는 과정에서 뭉게졌다.

하지만 공식 홈페이지에 나온 정식 모델의 펜팁은 아래와 같다. 

필자가 구매한 중국산 펜 팁의 문제점은 HB팁과 B팁은 끝이 넓어 끝까지 껴지지 않아 입력이 잘 안되고 화면에 닿지 않아도 점이 찍힌다. H팁은 그나마 꽂히긴 하지만 위에 처럼 마모가 일어난다. 구매시 잘 확인해서 손해를 보지 말아야 한다.


재구매 의사

있다. 지난번 아이패드 전용 종이 질감 필름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는데, 국산 제품인 힐링 쉴드와 비교해봐도 큰 차이는 나지 않는 것 같다. 오히려 가격도 저렴하고, AS 측면이나 재구매시 할인 같은 혜택이 있는 힐링 쉴드 쪽이 믿음이 간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