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은행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 특징 요약:

신한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 특징 알아보기


단기 저축에 유리한 상품

오늘 소개할 신한은행의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은 일반적인 적금 상품들보다 높은 이율이 적용되는 상품으로 6개월의 정해진 기간동안 소액을 돈을 저축하기에 좋은 상품이다. 가입은 선물을 받아야 가능하며, 신한은행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SOl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썸네일

신한은행 SOL 편한 선물하는 적금 상품 특징 알아보기.

상품 소개이미지 출처: 신한은행

모바일로 가입하는 상품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은 모바일 전용 상품이다. '선물하는 적금'인 만큼 선물을 받아야만 가입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물하는 사람이 신한은행 어플을 통해 카카오톡 혹은 문자로 선물을 하게 되면 가입자가 카카오톡 혹은 문자에 첨부된 링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2018년 12월 고시 금리 기준 3.1%의 고이율

2018년 12월 28일 현재 신한은행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고시된 금리는 3.1%이다. 이 금리는 연이율이며 세전 금리이고, 현재 적금의 평균 이율이 2%인 것을 감안하면 꽤나 높은 금리이다.

자유적립식 상품, 만기에 일시로 단리식 지금

신한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은 자유 적립식 상품으로 매달 정해진 금액 한도 내에서 자유 적립식으로 돈을 저축할 수 있다. 물론 정해진 날짜에 규칙적으로 적립식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이자는 가입일의 고시 금리 기준으로 만기에 단리식으로 일시에 지급된다. 

가입 기간은 6개월로 고정

이율이 높은 상품이지만 아쉽게도 6개월 이외의 다른 기간에 가입은 불가능하다. 만약 6개월을 초과해서 가입하고 싶다면 만기 후 재가입해야한다.

가입 금액은 매월 1천원~30만원

이율이 높은 상품인 만큼 최대 가입 금액에는 한계가 있다. 가입 가능 금액은 월 1천원 부터 30만원까지이다. 즉, 6개월 동안 180만원 까지 저축이 가능한 것이다

비과세 종합 저축 / 일부 해지 가능

쏠편한 적금은 비과세 종합저축 가능 상품이고, 일부 해지도 가능한 상품이다. 만기전에 해결할경우에는 이자율보다 낮은 중도해지 이자율이 적용된다. 물론 예금자보호법에도 적용을 받아 5천만원 한도 내에서 보호가 적용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