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자동광고: 앵커 광고와 모바일 전면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

자동광고는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왜 자동광고를 쓰지 않았을까...

티스토리에 에드센스 광고를 배티하다 보면 한 가지 고민에 빠집니다.

자동광고 쓸까 말까?

사실 저는 자동광고를 쓰지 않는 쪽에 무게를 두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고수익을 얻고 계실 것 같은 분들의 블로그를 조사하다 보니 대부분 자동 광고로 달 수 있는 앵커 광고와 모바일 전면 광고를 사용중이셨습니다.

그래서 저도 과감히 자동 광고를 사용하기로 결심하게 되었고, 앞으로 어떠한 유혹에도 3개월 이상은 달아놓게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의 탄생 이후 데스크탑으로 유입되는 양보다 모바일으로 유입되는 양이 더 높아졌습니다.

그만큼 자동광고를 통한 수익도 상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썸네일


자동광고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자동광고로만 사용할 수 있는 앵커 광고와 모바일 전면 광고

애드센스에서 자동 광고를 설정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

상단 4개의 인페이지 광고들은 수동으로 설정이 가능한 광고이고, 페이지에서 적절한 빈공간이 있을 시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그리고 하단 2개의 오버레이 광고인 앵커 광고와 모바일 전면 광고는 오직 자동 광고를 통해서만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효율 적인 앵커 광고

자동 광고를 블로그에 달아놓자 마자 눈에 띄는 것은 모바일 페이지에서 보이는 앵커광고입니다.

앵커 광고는 상단이나 하단에 항상 표시되어 방문자들의 시선을 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으로 방문자에게 다소 방해가 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장기적으로 봤을때 꽤나 많은 수익을 가져다주는 광고입니다.

모바일 전면 광고도 효율적

모바일 전면 광고는 페이지를 전환할 때 전면에 나오는 광고입니다.

화면 전체에 표시되기 때문에 방문자의 시선을 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방문자에게 방해가 될 수 있는 광고입니다.

하지만 모바일 전면 광고 역시 장기적으로 봤을때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줍니다.

모바일 전면 광고는 다른 페이지로 전환 시 표시되어 이탈율이 낮은 블로그일 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그냥 사용하자.

수많은 유튜브 동영상은 재생 중간 광고가 나와도 대수롭지 않게 받아들여 집니다.

은연중에 동영상 창작자의 노력을 광고 수익으로 보상해준다는 인식이 있기 때문이지요.

마찬가지로 우리가 작성하는 포스팅 역시 많은 노력이 들어가는 노력의 산물입니다.

블로그에 게재되는 광고 역시 유튜브에 게재되는 광고처럼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