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공장 블로그

타임 타이머 MOD 실사용 후기: 작업의 능률을 높여주는 Timer


아마존에서 구매한 타임 타이머 MOD

약 15일 정도의 기다림 끝에 타임 타이머 MOD를 받을 수 있었다. 네이버 쇼핑에 많은 해외 구매 대행 업체의 제품을 볼 수 있었지만 너무나 비쌋다. 그래서 아마존에 접속해 Time Timer Mod 를 검색해 보니 배송료 포함 3만 6천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했다. 물론 배대지가 필요 없이 아마존에서 직배송해주었다.

타임 타이머 MOD는 구글 스플린트나 많은 혁신적인 기업에서 사용하는 타이머이다. 우연히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소개를 받을 수 있었다. 항상 블로그를 많이 작성하고 싶은 욕심이 있는 필자에게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온 제품이었다. 그럼 지금부터 타임 타이머 MOD가 어떤 제품인지 사용기를 통해 알아보자.

썸네일


구글 타이머: TIME TIMER MOD 탁상형 리뷰


타임 타이머 MOD란?

타임 타이머 MOD는 쉽게 말해 60분 짜리 타이머이다. 이 시계가 특별한 이유는 남은시간을 직관적으로 빨간색 영역으로 보여주기 때문이다.

전면부약 44분 남은 모습, 투명한 부분이 분침의 역할을 한다.

자세한 소개는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 같다.



쉽게 말해 남은 시간을 이용해 긴장감을 주어 작업의 능률을 높이는 시계인 것이다.

작업의 능률을 극대화

타임 타이머MOD의 역할은 작업 능률을 극대화 하는 데 있다. 남은 시간을 쉽게 인지할 수 있게 하여 남은 시간 내에 끝내야 한다는 긴장감을 부여한다. 이러한 긴장감 덕분에 회의 중 아이디어를 떠올리거나, 마감 시간까지 일을 효과적으로 끝낼 수 있다.
학창시절 과제를 할 때를 떠올려보자. 항상 레포트는 제출 전 날 작성할 때 효율이 최대가 된다. 물론 스트레스는 배가 되긴 하지만 작업 능률이 오르는 건 기정 사실이다. 

AA 배터리 한개로 작동

그리 많은 전력 소모가 필요하지 않은 제품이라 그런지 단 1개의 AA 배터리로 작동한다. 크기는 AA 배터리 2개도 들어가게 생겼는데, 단 1개의 AA배터리만 필요로 한다. AA배터리는 제품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

종료 시 소리로 알려준다.

설정해둔 시간이 종료되면 삐삑 하는 소리가 울리면서 알려준다 (4번 울린다.). 뒷면의 소리를 꺼두면 소리가 안나오게 할 수 있다.

후면상단에 소리를 끌 수 있는 스위치가 있다.

물론 스마트폰에 익숙해진 나머지 진동이 울릴 것을 기대하면 안된다.

후기: 사길 잘했다.

단순한 타이머에 4만원에 가까운 넘는 돈을 지불했지만 전혀 후회되지 않는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시간은 곧 수익과 직결된다. 타임 타이머 MOD는 글 작성하는 데 확실히 시간을 절약해 주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었다.

타임 타이머 MOD의 단점은?

워낙 용도가 한정적인 제품이라 단점이 뚜렷하진 않았다. 그나마 단점을 뽑아보자면 다음과 같다.
  • 비싼 가격, 타이머치고는 꽤 비싸다.
  • 배터리를 교체할 때 십자 드라이버가 필요했다.
  • 알람 소리가 다소 시끄럽다. (그렇게 심한건 아니다.)
위와 같이 사소한 단점들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들을 모두 염두에 두더라도, 작업에 능률을 높이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 제품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관련 포스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