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장기렌트카 선수금 보증금 차이 알아보기

장기렌트카 선수금 보증금 차이점은 많은 분들께서 헷갈려 하시는 개념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알고보면 매우 쉽고 단순한 제도입니다. 오늘은 장기렌트카 선수금 보증금 차이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썸네일


신차 장기렌트카 보증금과 선수금의 차이점

신차 장기 렌트카

우선 차를 구매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신차 장기렌트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차 장기 렌트카는 말 그대로 다음과 같은 뜻을 지닙니다.

신차를 장기적으로 빌릴 수 있는 차

신차 장기 렌트카를 이용하면 고객 입장에서 새로운 차를 할부와 비슷하게 탈 수 있습니다. 보통 4~5년 계약 후에 남은 금액을 지불하고 차를 인수하거나 반납하는 조건으로 구매하게 됩니다. 

신차 장기 렌트카의 장점은 자동차 보험을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많은 돈을 갖고 있지 않아도 쉽게 할부처럼 차를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대신 단점으로는 비용이 조금 더 들 수 있다는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 기간에는 개인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지 않으므로 보험용 운전 경력에 반영되지 않는 다는 점도 있습니다.

그럼 지급부터 장기렌트카 보증금 선수금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기렌트카 보증금이란?

장기렌트카 보증금은 월세 보증금과 비슷한 금액입니다. 다시 말해서 계약이 끝나면 돌려받을 수 있는 돈입니다. 보증금은 월세를 내지 못하는 등의 경우를 대비하여 지불하는 계약 담보용 돈입니다.

장기렌트카 선수금 (선납금) 이란?

장기렌트카 선수금은 말 그대로 '미리 지불하는 돈'입니다. 매달 렌트료로 나가는 금액을 줄이기 위해 미리 지불하는 것이 바로 선수금 입니다. 선수금은 렌트료를 미리 지불한 개념이기 때문에 계약 종료 후 돌려받을 수 없는 소멸성 금액입니다.

결론

장기렌트카 보증금 선수금 차이는 바로 계약 만료 후 돌려받을 수 있느냐 없느냐입니다. 보증금은 계약이 만료되면 돌려받는 돈이고, 선수금은 계약 만료 후 소멸되는 돈입니다. 

보증금 vs 선수금보증금과 선수금의 차이는 간단합니다.

그래서 보증금은 장기렌트카 회사측에서 정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반면, 선수금은 회사와 고객간의 계약 과정에서 정해야 하는 금액입니다. 달달이 나가는 월세가 부담이되면 선수금을 높게 지급하고, 지금 당장 금액이 부족하면 선수금을 아예 안낼 수 도 있습니다. 

보증금은 반드시 내야하지만 선수금은 고객의 선택에 따라 내거나 안낼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