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노 밸런스 쿠션 후기: 앉은 자세 교정용 운동 기구


오늘은 엊그제 주문한 다노 밸런스 쿠션을 받아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른바 바른 자세 방석이라고도 불리는 이 제품은 원래 43,000원인데 최근 행사로 인해 20%할인 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다노 밸런스 쿠션을 5시간 가량 사용해보고 느낀 점을 후기로 남겨볼까 합니다.

썸네일


다노샵 (DANOSHOP) 자세교정 밸런스 쿠션 솔직 후기


구매한 이유는?

다노 밸런스 쿠션을 주문한 이유는 허리와 어깨 통증 때문입니다. 장시간 앉아서 작업을 하다보니 허리가 너무 아프고 바르지 않은 마우스 사용 자세로 승모근이 계속 올라가 어깨 결림도 심해졌습니다.




사실 허리와 어깨 통증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전에 고가의 비용을 투자해 시디즈 의자도 구매하기도 했습니다. 시디즈 의자는 매우 편했지만 작업 시간이 누적되면 다시 통증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떤 제품인가?

다노 밸런스 쿠션은 고무 튜브 같은 제품입니다. 다시 말해서 단단하고 질긴 고무 재질에 바람이 들어가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에 작은 바람 구멍이 존재하고, 바람을 넣을 수 있는 기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람 구멍하단에 바람 구멍이 위치한 튜브형 제품이다.

재질도 질기고 바람을 충전할 수 있어 반영구적인 제품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코어 근육을 세워주는 제품

밸런스 쿠션은 코어 근육을 세워주는 제품입니다. 코어 근육은 늑골과 척추, 골반을 연결하는 기능을 하는 근육입니다. 코어 근육의 핵심 역할은 몸을 세우는 것입니다. 만약 코어 근육이 약하면, 허리를 펴고 있기 어려워 요통과 디스크가 생기게 됩니다.

어깨통증에 효과: 승모근도 내려준다.

허리를 자연스럽게 세우게 되니 승모근도 자연스럽게 내려갑니다. 최근 어깨 통증이 너무 심해서 의자 팔걸이에 팔꿈치를 붙이는 연습을 했습니다. 다노 밸런스 쿠션을 사용해보니 이제 의자 팔꿈치에 의존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대신 자세가 앞으로 쏠리고 허리가 자연스럽게 펴저서 일부러 승모근을 내릴 필요가 없습니다.




다노 밸런스 쿠션의 장점은?

다노 밸런스 쿠션을 사용하니 책상의 끝에 앚아 작업의 몰입도가 높아졌습니다. 팔꿈치도 책상에 걸치게 되어 승모근에 부담이 생기지 않습니다. 또한 허리의 통증도 사라졌습니다. 사용할때 편안한 느낌은 다소 사라졌지만 통증이 없으니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다노 밸런스 쿠션의 단점은?

매우 짧은 시간을 사용했지만 느껴지는 단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앉은키가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제품 본연의 목적에서는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이고 하자는 없습니다. 하지만 앉은키가 올라가서 모니터의 위치가 상대적으로 낮아졌습니다. 모니터 스탠드를 구매해서 높이를 높여야 할 것 같습니다.

관련 포스팅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