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공장 블로그

신한은행 한달애 저금통 


자투리 금액 저축용 통장

오늘 소개할 금융 상품은 1달에 1번 자투리 금액을 높은 이자로 저축할 수 있는 한달애 저금통 상품이다. 말 그대로 저금통 처럼 소액을 저축하는 상품으로, 저금통이 꽉 차면 돈을 저금할 수 없는 것 처럼 30만원 이상의 금액은 넣어 둘 수 있는 상품이다. 따라서 자투리 금액을 저축하거나 마이 신한 포인트를 저축하기 좋은 상품이다.

한달애 저금통

신한 한달애 저금통의 특징 요약

상품 요약이미지출처: 신한은행

모바일 전용 상품

신한 한달애 저금통은 모바일 전용 상품이다. 신한은행 쏠 어플을 통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하루에 한번 3만원씩, 30만원이 넘을 수는 없다.

한달애 저금통은 2018년 12월 31일 현재 4.0%의 높은 이자율이 적용되지만 입금 한도가 있는 상품이다. 입금 한도는 1일에 3만원이다. 또한 계좌에 30만원 이상 넣어 둘 수 없다. 

출금은 자유

입출금 자유식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출금이 가능하다. 입금은 자유롭지 않지만 돈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이체를 통해 꺼내 쓸 수 있다. 

월 Swing 서비스도 지원

한달애 저금통은 월 swing 서비스 지정이 가능하다. 월 swing 서비스란 한달에 1번, 지정한 날짜에 잔액 전체를 이체시켜주는 서비스이다. 예를 들면 매달 말일에 한달애 저금통으로 모은 돈을 메인 통장으로 이체시킬 수 있다. 저금통으로 비유하면 자동으로 매월 같은날짜에 저금통 배를 갈라 갖다주는 셈이다.

마이 신한포인트를 모아보자.

이 상품의 제대로된 활용 법은 마이 신한포인트에 적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신한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이시라면 매월 적립되는 포인트를 이 통장에 모아보자. 소액이지만 과거 에스모어 통장과 같은 이율로 포인트에 이자를 받을 수 있다.




+ Recent posts